2023년 가을 젊은 세대에서 중장년 세대까지 널리 유행하고 있는 올드머니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드머니룩 패션의 주요 소재를 알아보았습니다. 올드머니룩 패션몰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1. 올드머니란 몇 세대에 걸쳐 부를 이룩한 가문의 사람을 말해요.
올드머니는 몇 세대에 걸쳐 축적되어 상속된 부유함, 혹은 그런 부유함을 소유한 가문이나 가문에 속한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에요.
2. 올드머니룩이란 한마디로, 금수저룩이에요.
올드머니룩이란 몇 세대에 걸쳐 축적되어온 부유함이 있는 가문 사람들의 옷차림을 말해요. 비교적 단순하고 소박해 보이지만, 대단히 좋은 소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격은 굉장히 비싼 아이템들을 말해요. 단순히 돈 많아 보이는 화려한 옷차림이 아니에요. 보석이나 브랜드로 과시하는 옷차림이 아니에요. 보석은 눈에 띄지 않게, 브랜드도 보이지 않게 해요. 진짜 부자는 과시하지 않아요.
1) 올드머니룩의 컬러는 미니멀 모노크롬, 뉴트럴, 얼씨 컬러에요.
올드머니룩의 컬러는 화이트, 그레이, 블랙의 모노크롬 스타일이 있어요. 크림, 베이지 기반의 뉴트럴 스타일도 있어요. 또 탠과 카멜 같은 얼시 컬러도 있어요. 비교적 단순하고 소박하며 화려하지 않은 모노톤의 색상을 베이스로 해요. 그리고 여기에 포인트를 하나 주는 스타일이에요. 두 세 가지 색으로 톤을 정리하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2) 올드머니룩의 소재는 파인-하이 최고급 소재에요.
올드머니룩의 소재는 파인 하이 최고급 소재에요. 대표적으로 캐시미어를 들 수 있어요. 양모의 최고급 버전인 캐시미어에요. 가볍지만 무척 따뜻하고 색감이 좋아요.
3) 올드머니룩의 핏은 체형을 따라 흐르듯이 맞춤한 느낌이이야 해요.
몸에 너무 붙거나 너무 품이 남는 옷이 아니에요. 올드머니룩은 체형에 맞게 옷이 흐르듯이 맞춤한 느낌이어야 해요.
3. 올드머니의 대표 가문
1) 캐벗 가문
1700년부터 저지 아일랜드에서 세일럼으로 이주한 이후, 해운업을 통해 큰 부를 축적한 가문이에요. 이후 광산업을 시작하여 지금도 세계적인 부를 소유하고 있는 가문이에요.
2) 루즈벨트 가문
본래 네덜란드 출식 식민주민의 후손이었어요. 대통령 루즈벨트의 출신가문이에요. 정치에서 막강한 업적과 인맥을 구축하여 지금도 권력과 부를 누리고 있어요.
3) 로웰 가문
보스턴 식민주민들의 후손이었어요. 프랜시스 캐벗 로웰 대에서 해운업과 직물공업을 일으켜 막대한 부를 축적했어요.
4) 듀폰 가문
1803년부터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 후, 화학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했어요. 미국독립전쟁 시기에 막대한 양의 화약을 판매하면서 거대한 부를 이뤘어요. 이후 화학제품생산에 더 주력하면서 1차대전과 2차대전에서 거대한 부를 이뤘어요.
5) 포브스 가문
1800년대부터 미국의 부유 가문으로 자리잡았어요. 해운업, 철도 산업을 통해 부를 축적했고, 현재 다양한 언론 사업과 컨텐츠 사업에 진출해서 막대한 부를 축적했어요. 그 유명한 포츈지와 포브스 잡지도 이 가문의 소유에요. 전세계 올드머니 가문들의 네트워크를 관장하고 있어요.
6) 그리즈월드 가문
해운업, 은행업, 철도 사업으로 거대한 부를 이뤘어요. 이후 정치권에도 진출해서 다섯명의 주지사와 수많은 상원의원과 하원의원을 배출하여 부와 권력을 모두 누렸어요.
7) 록펠러 가문
미국의 부를 대표하는 가문이에요. 1930년대에 이미 1조 달러의 자산이 있었어요. 2000년에는 8조 5천억 달러까지 부가 증가했어요.
4. 올드머니룩 쇼핑몰
1) 에르메스
2) 로로피아나
3) 더 로우 가을 겨울 2023 컬렉션
4) 제냐 오아시 캐시미어 니트웨어 컬렉션 바로가기
5) COS 2023 가을 겨울 컬렉션
6) 루에브르 2023 가을-겨울 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