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브랜딩/스포츠

이강인 하극상. 이강인 인성. 이강인 탁구. 이강인 사태.에 대한 메시 인터뷰. 해외반응. 모음. 이강인 인스타. 반응.

by 인강 2024. 2. 19.
반응형

이강인 하극상.에 대해서 정리했어요. 안타깝지만 이번 사건을 통해서 이강인 인성.에 대해 살펴보게 되었네요. 이강인 탁구.사태. 일명 핑퐁게이트 사건에 대한 해외 반응을 알아봅니다. 이강인 손흥민.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이강인 하극상. 이강인 인성. 이강인 탁구. 이강인 사태.에 대한 메시 인터뷰. 해외반응. 모음.
이강인 하극상. 이강인 인성. 이강인 탁구. 이강인 사태.에 대한 메시 인터뷰. 해외반응. 모음.

 

1. 이강인 하극상.

1) 이강인 하극상.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이강인은 손흥민을 비롯한 고참 선수들에게 대들며 결국 팀이 하나가 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가장 큰 장애물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그것을 아시안컵 4강전의 경기력에 매우 큰 영향력을 미친 것이 되었어요. 이강인은 이 사건이 보도되자 인스타그램에서 사과했지만 24시간이면 자동 삭제되는 스토리의 입장문을 했다는 것에 진정성이 의심된다고 지적받고 있어요.

 

네티즌들은 이강인이 이렇게 행동하는 게 한두 번이 아니라고 지적했어요. 당시 이강인은 축구형 막내 형이라고 불렸어요. 하지만 이것이 좋게 표현해서 그렇지, 이강인의 건방진 태도 때문에 나온 것이라는 말이 있어요. 이강인은 과거 올림픽 대표팀에서 김재우 선수에게 경기 후 그게 축구야, 네가 뭘 잘했어?라고 말하는 장면이 포착된 적이 있어요. 

 

이강인을 비판하는 팬들이 찾아낸 장면이 하나 더 있어요. 이강인이 다른 어린 선수 두 명과 함께 손흥민 선수와 충돌이 있었던 다음 날 운동장에서 물병 던지기 놀이를 하며 노는 모습이 포착된 것이었어요. 손흥민 선수는 이강인과의 충돌로 손가락 부상을 입었는데 다음날 경기전 이강인은 물병을 가지고 장난치고 있었던 것이죠. 팬들은 이 모습에 더욱더 분노했어요.

 

또한 아시안컵 이후 논란이 심각하게 진행되는 중인데도 불구하고,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망 복귀전에서 경기장에 휘파람을 불며 웃으며 입장했어요. 현재 한국에서 당시의 폭력사태가 얼마나 진지하게 다뤄지고 있는지 알고 있으면서도, 이렇게 가볍게 행동하는 장면을 보고 일부 팬들은 울병 던지기 때와 비슷하다며 분노하기도 했어요. 국내 네티즌들은 사우나 가는 듯이 카메라에 등장하는 모습이 국내 비판적인 여론에도 자숙하는 모습이 없어 많이 실망했어요. 

 

 

이강인 아시안컵 후 파리 생제르망 복귀전. 논란 중에도 휘파람 붎며 등장하는 영상. 유튜브. 바로가기.

 

 

반응형

 

 

 

2) 이강인 하극상. 스페인 소속팀 발렌시아

호세 보르달라스 전 발렌시아 감독이 이강인을 이적료 없이 내보내야 했던 이유를 이제서야 납득하고 있어요.  당시 호세 감독은 이강인은 매우 나쁜 팀원이라고 말했어요. 감독뿐만 아니라 팀 동료들이 그를 나쁜 팀원이라고 말하며 압력을 가했다고 했어요. 발렌시아 팀원들이 팀의 막내인 이강인을 방출하라 말할 정도로 분노했다고 했어요. 이 갈등이 폭발했던 것은 당시 발렌시아 주장이었던 호세 가야와 싸운 사건이었어요.

 

호세 가야는 발렌시아 유스팀 출신이에요. 1군에 올라와 주장을 맡았는데, 팀 내에서는 충성도 높은 선수로 가장 큰 신뢰를 받는 선수였어요. 그는 스페인 국가 대표에도 발탁되며 유럽 2020에서 팀의 사강 진출에 결정적인 공을 한 정도로 뛰어난 선수였어요. 

 

발렌시아의 경기 중 프리킥 상황에서 가야가 차려고 하자 이강인이 정색하며 대드는 상황이 카메라에 잡혔어요. 당시 이강인이 프리킥을 얻어냈는데 키커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이강인이 공을 뒤로 숨기며 가야 선수를 노려보는 상황이 목격되었아요. 팀의 주장인 가야가 프리키커였는데, 이강인이 욕심을 냈다는 것이었어요.

 

당시 팀내 존재감에서 가야가 압도적이었어요. 결국 동료선수인 다니엘 바스가 이강인의 공을 뺏어서 가야에게 주었어요. 결국 가야가 프리킥을 찾어요. 이후 이강인은 후반 시작과 함께 경기장에 나오지 못했어요. 하프타임 중 락커룸 회의에서 이강인의 행동을 못마땅하게 본 감독이 이강인을 경기에서 제외해 버린 것이죠.

 

당시 이강인과 가야의 갈등이 스페인판 트위터인 트렌드에 올라왔어요. 스페인에서는 포지션과 킥 능력을 볼 때 이강인이 차는 것이 논리적으로 맞다는 의견도 일부 있었지만, 팀내 서열에 의해 가야가 프리킥을 찰 수도 있다고 말했어요.당시에도 이강인의 킥 능력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었어요. 하지만 발렌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선수였던 주장과 고참들에게 저항하는 행동은 팀의 조직에 큰 균열을 주었다고 알려졌어요. 


경기 종류 후 발렌시아 팀의 그라시아 감독은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우리는 각각의 상황에 맞는 프리키커가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밝힐 수는 없습니다.  또다시 비슷한 상황에서 같은 장면이 나온다면 우리 팀에는 미래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어요. 

 

 

 

2. 이강인 하극상. 해외 반응

1) 같은 사례. 2023년 11월 북중미 월드컵. 아르헨티나 대 우르과이

 

2023년 11월에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비슷한 일이 있었어요. 아르헨티나와 우루과이의 북중미 월드컵 남미 지역예선 5차전 경기였어요. 아르헨티나의 승리가 예상됐지만 우루과이가 선제골을 터트리고 누네스의 추가골이 나오자 경기는 치열해졌어요. 전반전 중반, 아르헨티나와 우르과이 선수들과의 신경전이 충돌로 이어졌어요.

 

이 상황에서 PSG 소속 2001년생 이강인과 동갑내기 동료 우가르테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선수 대포에게 강도 높은 욕을 했어요. 데포는 1994년생으로 욕설을 뱉은 우루과이 대표 우가르테 보다 일곱살이 많았는데, 너무 심한 욕설을 하자 데포는 우가르테 가슴을 강하게 밀쳤어요. 결국 메시가 우가르테를 잡는 상황까지 갔어요. 경기 후 메시는 분노했어요. 메시는 "난 내 생각을 말하는 걸 선호하지 않는다. 하지만 어린 선수들은 어른들을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힘든 경기를 해도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우루과이 선수들은 그런 것들을 배울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어요.

 

2023 북중미 월드컵. 아르헨티나 대 우르과이. 선수들 과격한 충돌. 유튜브 경기 영상. 바로가기.

 

 

반응형

 

2) 이강인 하극상. 해외 반응. 아르헨티나 중계진.

이강인 하극상 사건은 최고 스타와 대중의 관심을 받는 유망주가 싸운 사건이라 할 수 있죠. 아르헨티나 방송에서 중계진들은 아르헨티나의 축구 신 메시와 라이징 스타 후한 알바레스가 서로 치고받고 싸운 격이라 비교했어요. 만약에 알바레스가 이런 행동을 했다면 아르헨티나에서 비난을 넘어 생존이 위협받는 상황에 처했을 것이라고 전했어요. 이 방송에서 중계진은 손흥민이 화를 못 참은 것인지 아니면 엄청 착하다고 알려진 손흥민을 저렇게까지 화나게 만든 이강인이 어떤 선수인 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했어요.

 

 

3) 이강인 하극상. 해외 반응. 아르헨티나 축구 신, 메시 인터뷰.

현재 아르헨티나에서도 큰 화제가 된 이번 한국의 탁구 사건을 들었냐는 질문에 메시는 다음과 같이 답했어요.

"토트넘에 있는 로메로에게 이 사건을 처음 전해 들었다. 한국 축구에 대해서는 솔직히 자세히 잘 아는 편이 아니지만 손흥민이 한국의 에이스라는 사실과 그의 헌신에 대해서 여러 차례 전해 들었다. 실제로 손흥민은 훌륭한 선수이며 경기를 해본 사람으로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 하지만 이강인에 대해서는 솔직히 잘 모르며 그가 파리 생제르망에 입단한 소식만 알고 있다.

 

축구 선수이자 주장을 오래 해 왔던 선수로서, 이번 사건은 내게도 큰 충격을 안겨줬다. 사실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며 나는 한번도 이런 취급을 당해보질 않았었다.

 

국가대표팀은 프로팀보다 훨씬 더 강한 위계질서가 존재한다. 왜냐하면 한 나라를 대표한다는 더 큰 무게감이 있기 때문이다. 나조차도 아르헨티나 국대에 처음 들어왔을 땐 선배들의 잔심부름부터 시작했던 루키에 불과했다.

 

내가 A매치에 처음 데뷔했을 때가 헝가리와의 친선 경기였는데, 그 때 나는 교체투입 44초만에 퇴장 당했고 라커룸에서 인상을 찡그리며 앉아 있었다. 그리고 경기가 끝나고 돌아온 테베스에게 끌려가 거의 30분 가까이 모진 욕설과 비난을 받았고 크레스포에게는 맞기 직전까지 갔는데도 그들에게 대들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을 때다. 아마 내가 그들에게 대들었다면 그 자리에서 난 따귀를 맞았을 거라고 생각한다.

 

반대로 지금의 내 위치에서 갓 들어온 루키가 내 멱살을 잡거나 대들었다면 나는 망설임 없이 따귀를 날렸을 것이고 그 누구도 나를 막지는 못했을 것이다. 때문에 손흥민의 입장에서 이번 사건은 정말 황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이강인 사태에 대한 메시의 비판 인터뷰. 유튜브영상. 바로가기.

 

 

반응형

 

 

 

3. 이강인 하극상. 기업 반응

1) 쿠팡 플레이

경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경기 중계사이즈 쿠팡플레이 화면을 주목해서 보았는데, 그동안 이강인이 앞세웠던 PSG 경기를 적극 홍보해 왔지만 이날 경기 관련 화면에는 이강인 그래픽이 사라져 있었습니다. 

 

2) KT

이강인을 광고 모델로 쓴 케이티도 포스터를 내렸어요. 이강인을 모델로 채용한 KT는 하극상 논란 이후 불매운동에 휘말릴 것을 우려하며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조기 종료하는 수순에 들어갔습니다. 수많은 네티즌들이 이강인이 출연한 케이티 유튜브 광고에 이강인 광고 안 내리면 인터넷과 통신사 갈아탈 것, 이강인이 광고하면 바로 계약 해제한다 등 크게 반발했기 때문이에요.  

 

3) 아라치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 아라치 치킨도 큰 어려움에 처했어요. 대구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삼화 식품이 운영하는 회사로, 이번에 이강인을 모델로 채용해 광고 효과를 보려고 큰 지출을 감행했어요. 하지만 이번 사태에 큰 피해를 입었어요. 공식홈페이지에 이강인의 광고와 이미지를 삭제했어요.  

 

4) 파리바게트

현재 파리바게트는 16일부터 이강인 포스터를 매장에서 철거한 상태라고 해요. 이강인은 광고 계약 취소와 위약금까지 물어야 할 것으로 보이고 있어요. 최악의 경우 수십억 원의 광고 유금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어요.

 

5) PSG

 PSG 파리 생제르망은 한국 팬들을 위해 3월 중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예정이었어요.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로 PSG 매장을 운영하는 것은 프랑스, 미국 이후 한국이 처음이에요. 현재 최악의 상황이 발생해 최소 수십억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어요.

 

 

치킨업계 이강인 광고 재계약 안하기로 결정. JTBC 뉴스.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반응형

 

 

 

4. 이강인 하극상.에 대한 가장 품격 있는 반응. 토트넘 핫스퍼 감독. 포스테코글루 감독  인터뷰.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이번 손흥민과 이강인 사건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어요.

"소니는 우리팀의 리더다. 리더가 되면 때때로 저항에 부딪히게 된다. 소니가 리더십을 발휘했다는 것은 알고 있다. 리더십이란 바로 그런 것이다. 리더십은 인기도 없고,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리더십은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걸 발견했을 때, 그룹을 위해 최선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며 그것에 맞서는 것이다. 난 그에게서 그런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나는 손흥민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지지한다."

 

역시 포스테코글루 감독. 그리고 캡틴 손.

 

 

 

 

 

 

이강인 인스타 바로가기.

 

이강인 입장문 발표. 이강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