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브랜딩/툴툴툴- 소통

한권읽기 수업사용설명서4- 중학교- 마인드맵으로 요약하기

by 인강 2018. 2. 12.
반응형
한 학기 한 권 읽기4-중등-마인드맵으로 요약하기

책 한 권을 시각적으로 구조화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생각의 흐름을 바탕으로 마구 뻗어나가는 마인드맵과는 달리,
마인드맵을 그리는 규칙이 있어 결과물이 훨씬 정교합니다.
학생들에게 자극이 될 만한 예시가 자료집에 실려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세요!
책 한 권 전체를 요약하는 활동인 만큼 문학 작품보다는
장별로 나뉜, 정보를 전달하는 책이 수업에 적합하답니다.

http://reading.naramal.or.kr/cms/tabid/7749/Control/View/md/18073/default.aspx?bno=861488


보물같은 자료집이지만 이 자료집의 존재를 모르는 선생님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자료가 널리널리 퍼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참고로 이 자료집은 활동의 최대를 담고 있습니다. 독서 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교사와 이미 독서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교사 모두를 예상 독자로 상정하고 집필한 까닭입니다. 그래서 자료집에 소개된 몇몇 활동들은 독서 교육을 처음 시작하는 선생님들께는 다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 선생님들께는 통합 활동 중 일부를 떼어 부분적으로 적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


부천 소명중에 계신 이정요선생님께서 수고하여 만들어주신 자료를 옮겼습니다.

부디 중학교에서 근무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즐거운 수업 하시는 데에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



출처: http://dasidasi.tistory.com/entry/한권읽기중학교종합편 [교사가 지치지 않는 국어수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