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브랜딩/예능

메랜지지. 메이플 스토리. 거래. 메이플스토리m. 아이템 거래방법. 다운로드.

by 인강 2024. 3. 31.
반응형

메랜지지. 메이플 스토리. 거래. 메이플스토리m. 아이템 거래방법.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요. 

 

메랜지지. 메이플 스토리. 거래. 메이플스토리m. 아이템 거래방법. 다운로드.
메랜지지. 메이플 스토리. 거래. 메이플스토리m. 아이템 거래방법. 다운로드.

 

1. 메랜지지. 

1) 메랜지지. 기본정보.

메랜지지는 메이플랜드 + 지지 를 줄인 말이에요. 메이플스토리 아이템을 거래하는 곳이 메이플 랜드에요. 그리고 메이플랜드의 아이템 거래를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해 만든 홈페이지에요. gg 는 주로 게임 관련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도메인이에요. 게임 커뮤니티, 게임관련 서비스,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도메인이에요.

 

 

메랜지지. MAPLTLAND.GG 바로가기.

 

 

반응형

 

 

 

2) 메랜지지. 메이플스토리 아이템을 거래하는 당근마켓.

메랜지지는 메이플스토리 아이템을 거래하는 온라인 플랫폼이에요. 메랜지지는 인기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게임 아이템을 중고거래하는 당근마켓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게임 아이템이기 때문에 중고가 있을 수 없지만, 이미 아이템을 사용하고 소유한 개인들이 모여서 시세보다 저렴한 중고 가격에 거래를 한다는 것은 같은 점이에요. 당연히 시세보다 싸기도 하지만, 일부 희귀 아이템의 경우 정상가보다 비싼 경우도 있어요. 당근마켓에서도 그렇죠. 

 

 

3) 메랜지지. 디스코드와 연동되는 게 제일 좋아요.

메랜지지.를 이용하려면 디스코드 계정이 있으면 좋아요. 아이템 구매할 때도 그렇고, 판매할 때도 그렇고, 대부분 디스코드 아이디로 거래를 하기 때문에 디스코드 계정을 강력하게 권해요. 물론 메랜지지(Mapleland.gg)를 사용하기 위해 디스코드 계정이 필요한 것은 아닌데요, 다만 메랜지지 사용자들이 대부분 디스코드로 거래를 하고, 판매내역도 디스코드 아이디로 확인할 수 있고, 심지어 메랜지지 운영진과 소통하거나 문의사항을 전달하기 위해서도 디스코드 계정이 있어야 해요. 

 

 

디스코드 다운로드. PC용. MAC용. 안드로이드 용. ios용. Linux용. 다운로드. 바로가기.

 

 

 

 

 

2. 메랜지지. 구매방법. 꿀팁.

1) 1단계 : 메인화면 접속. 

메랜지지. 메인화면에 접속하면 메이플랜드 로고와 검색창, 그리고 주요 인기 아이템 목록이 나와요. 여기에서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을 클릭하세요. 이 목록에 없는 경우 검색창에 구매하려는 아이템의 이름을 써 주세요. 

 

 

 

2) 2단계 : 목록 셋팅. 판매 중인 물품 보기. 시간순. 가격순. 그 다음 옵션.

메랜지지. 거래를 하려면 목록을 먼저 셋팅하면 좋아요. 기본설정은 시간 순으로 되어 있어요. 거래가 이미 된 것도 다 뜨기 때문에 최근 시세를 확인하려는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볼 필요는 없어요.

판매중인 물품 보기 > 최신 시간순 > 가격순. 이렇게 설정하면 좋아요. 그 다음 자신이 원하는 옵션까지 조건에 걸어 놓으면 원하는 매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막일 목장갑 같은 경우 필터 추가해서 명중률, dex, 공격력  옵션도 추가해 주면 되요.

 

 

메이플 스토리. 바로가기.

 

 

반응형

 

 

 

 

3) 3단계 : 12시간 내외 목록 안에서 아이템과 판매자 찾기.

그리고 대략 12시간 정도 이후에 올라온 아이템은 구매하기 어렵다고 보면 되요. 되도록 현시간 기준 12시간 내에 올라온 아이템 매물을 보고 거래하시면 되요.

물론 거래가 다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판매자랑 연락하기가 엄청 어려워요. 자고 있거나 접속을 끊어놓았거나, 아예 연락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나,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려서 연락이 닿는 경우가 많아서요. 

이렇게 목록이 정해졌으면 이 안에서 적절한 가격대의 매물을 찾아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면 되요. 

 

 

 

 

4) 4단계 : 판매자 프로필. 디스코드 클릭. 메랜지지 프로필 확인. 거래내역 확인. 

사고 싶음 매물을 정했으면 판매자 프로필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판매 중이거나 구매중인 목록이 떠요. 이걸 보면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판매자가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는지 감은 잡을 수 있어요. 이것으로 확실한 마음을 결정했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5) 5단계 : 구매 신청(혹은 판매 신청) 방법. 디스코드 메시지 보내기.

메랜지지.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기로 결정했으면, 디스코드 프로필 보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판매자의 디스코드 앱이 켜져 있으면 자동으로 활성화 되요. 그러면 친구요청 보내기 아이콘 옆에 점 세 개를 클릭하면 차단하기 / 사용자 프로필 신고하기 / 메시지 / 사용자 아이디 복사하기 목록이 떠요. 이 중에 메시지를 클릭해서 거래를 시작하면 되요. 

 

 

 

6) 6단계 : 메랜지지. 메시지로 거래하기.

대충 메랜지지 보고 왔습니다 하는 말로 시작해서 아이템 이름과 갯수를 말하고 금액을 말하면 되요. 판매자와 약간의 흥정도 가능하지만, 대부분은 흥정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아요. 우리나라는 정가제 문화가 자리를 잡아서. ㅎ 

 

 

 

 

 

3. 메랜지지. 판매방법. 꿀팁.

1) 1단계 : 디스코드 로그인.

디스코드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해요. 메랜지지.에서 판매를 하려면 디스코드 로그인을 하는 게 가장 좋아요. 메랜지지.에서 자신이 판매할 아이템을 등록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어요.

 

 

 

 

2) 2단계 : 나의 프로필 아이템 등록하기 혹은 판매 아이템 검색한 후 아이템 등록하기.

나의 프로필을 보면 아이템 등록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어요. 또 자신이 판매하고 싶은 아이템을 검색하면 목록 아래에 등록하기 버튼이 있어요. 이것을 클릭하면 판매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어요. 

 


 

 

3) 3단계 : 최고가 구매자 찾기 / 끌어올리기 / 검색 활성화

- 최고가 구매자 찾기 : 메랜지지. 리스트에서 삽니다 탭을 클릭하면 최고가 구매자를 먼저 보여줘요. 많지는 않아요. 가끔 자신이 사고 싶은 매물과 가격을 올려 놓은 사람이 있어요. 여기에 직접 연락해서 판매할 수도 있어요. 대부분 굉장히 급하게 찾거나 꼭 필요한 아이템을 찾는 것이라 거래가 이뤄지기만 하면 쿨거래 가능해요.

- 끌어올리기 : 자기 프로필에서 끌어올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당근마켓의 끌어올리기 기능과 같아요. 판매가 되지 않을때 사용하면 좋아요.

- 검색활성화 : 검색활성화는 자신의 판매매물이 판매 리스트에 보이도록 하는 것이에요. 판매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게임을 잠깐 쉴 때, 컴은 켜 놓고 딴 일 하는 중일 때, 이렇게 뭔가 컴을 가까이 놓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유 있는 상황일 때가 좋아요. 인게임 중이거나 컴 옆에 없으면 구매자와 연락이 원활히 안되서 거래가 취소되거나 어렵고 번거로운 상황에 놓일 수 있어요. 특히 게임 중이라면 검색활성화를 비활성화 해서 게임에 집중하길 권해요. 

 

 

4) 4단계 : 메이플 스토리 고객센터. 

메랜지지. 사이트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 메이플 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어요.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도 있고, 간접적인 도움을 줄 수도 있어요. 당장 해결이 안되더라도 고객센터에서도 다양한 사례를 모으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라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문제가 생기면 일단 판매자, 구매자 아이디와 계정, 등 가능한 정보를 다 모아서 신고하길 바래요.

 

 

메이플 스토리 고객센터. 바로가기.

 

 

반응형

 

 

 

2. 메랜지지. 아이템 가격 결정 기준.

1) 아이템의 희소성과 수요

희귀하거나 인기 있는 아이템일수록 가격이 높게 형성됩니다. 

 

 

2) 아이템의 옵션 및 성능

아이템의 옵션과 성능이 좋을수록 가격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공격력, 마력, 스탯 등이 높은 아이템은 더 비싼 가격에 거래됩니다. 

 

 

3) 거래량과 시장 상황

아이템의 거래량이 많고 시장 수요가 높으면 가격이 상승하고, 반대로 공급이 많으면 가격이 하락합니다. 

 


4) 판매자의 가격 설정

판매자가 아이템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고 가격을 책정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결정됩니다.

 

 

메랜지지. MAPLELAND.GG.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

'개인브랜딩 > 예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솔로 20기 장소. 나는 솔로 20기 촬영지. 나는 솔로 20기. 나는 솔로 20기 직업. 나는 솔로 20기 예고.  (0) 2024.04.26
환승연애 3 갤러리. 환승연애 3 몇부작. 환승연애3 갤. 환승연애3 출연진. 환승연애3 인스타. 환승연애 3.  (1) 2024.04.11
나는 솔로 19기 현커. 나는 솔로 19기 직업. 나는 솔로 19기.  (0) 2024.04.10
기생수 더 그레이 평점. 기생수 더 그레이 몇부작. 기생수 더 그레이 출연진. 기생수 더 그레이 신이치. 기생수 더 그레이 이즈미 신이치. 기생수 더그레이 결말. 기생수 더 그레이 공식영상. ..  (4) 2024.04.08
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지난 회차. 수상자 수여가 아니라 지지난회차 수상자까지 부른 사연. 인종차별 논란.  (2) 2024.03.11
나는 솔로 19기 직업. 나는 솔로 19기 상철. 나는 솔로 19기 영호. 나는 솔로 19기 영수. 나는 솔로 19기 광수. 나는 솔로 19기 영식. 나는 솔로 19기 상철. 나는 솔로 19기 영수. 나는 솔로 19기 영식. ..  (25) 2024.03.03
나는 솔로 19기 직업. 나는 솔로 19기 영자 웹툰. 나는 솔로 19기 현숙. 나는 솔로 19기 영숙. 나는 솔로 19기 옥순. 나는 솔로 19기 정숙. 나는 솔로 19기. 나는 솔로 19기 순자. 나는 솔로 19기 영자. ..  (1) 2024.03.03
고속도로 가족 관람평. 고속도로 가족 출연진. 고속도로 가족 실화. 고속도로 가족 결말.  (0) 2024.02.26